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졸업전시회


[ 청주대, 디지털미디어디자인 졸업전시회 ]

전년 이어 두 번째이 너머-다른 시도로, 다른 세계로주제


청주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제2회 졸업전시회가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 동부창고 6동 갤러리에서 진행됐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제2회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졸업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동부창고 6동 갤러리에서 이 너머-다른 시도로, 다른 세계로란 주제로 열린 이번 졸업전시회는 24명의 졸업 예정자가 참여해 디지털 전환의 물결을 맞이하며, 디지털 기술로 이루어질 다른 세상에서 우리가 무엇이 되어야 하고, 무엇을 이루어야 할 것인가라는 질문과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작품을 발표했다.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은 다양한 사회문제의 도출과 해결 과정에서 디지털 매체의 적극적 개입을 통해 첨단 디지털 영상, 경험 디자인, 상호작용 등의 방법론을 풀어나갔다.

 

특히 사람과 주변의 관계 해석, 차이와 차별을 구별하는 다양성 탐구, 사랑의 진정성 회복, 약자에 대한 배려 등의 주제 의식은 기성세대가 의식하지 못한 학생들의 참신함을 제공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김양호 교수는 앞으로 다가올 디지털 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다듬어 낼 수 있는 작품들이 많았다고 평가했으며, 서정호 교수는 차가운 기술 매체에 감정을 담아 온기를 불어넣는 작업은 따뜻한 감성과 마음을 가진 디자이너들의 탁월함(arete)이 될 것이며, 앞으로 다가올 세상에서 반드시 요구되는 역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장성복 교수(전공 PD)지난 1회 졸업 전시에 이어 두 번째 등불을 켰다라며 디지털이라는 연료로 불을 붙인 이 등불이 사회를 환하게 비추어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 작품들은 웹사이트(http://dmd2022.cju.ac.kr) 에도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제2회 졸업전시회가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 동부창고 6동 갤러리에서 진행됐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