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동명대·우송대 총장 초청 업무협약

 

[ 청주대, 동명대·우송대 총장 초청 업무협약 ]

차천수·전호환·오덕성 총장, 혁신역량 강화·교육 생태계 조성 협력


청주대학교는 5일 대학 대회의실에서 부산 동명대학교, 대전 우송대학교와 대학의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동반 성장하는 고등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전호환 동명대 총장, 차천수 청주대 총장, 오덕성 우송대 총장(왼쪽부터)이 협약서에 서명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5일 부산 동명대학교, 대전 우송대학교와 대학의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동반 성장하는 고등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청주대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차천수 청주대 총장과 전호환 동명대 총장, 오덕성 우송대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들 대학은 공동교육과정(전공, 교양, 비교과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학생 교류 및 학점 상호 인정 교원 교류(공동연구, 교차 강의, 팀 티칭, 교수법 개발 등) 국제교류프로그램 및 외국인 유학생 교류 산학연 공유·협력가치 창출 도모 우수 교육프로그램 성과 공유 교육콘텐츠 공공 개발 및 활용 교육·연구 기자재 및 시설 공동 이용 등에 협력키로 했다.

 

이를 위해 각 대학은 원활한 공유·협력 추진을 위해 분야별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구체적인 협력 사항과 시행방법 등을 협의한다는 계획이다.

 

전호환 동명대 총장은 현재 부산에는 23개 대학이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지만 앞으로 7개만 살아남는다는 연구결과가 있다라며 변화하지 못하면 생존하지 못한다는 것을 대학들이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덕성 우송대 총장은 지역혁신과 지역자생을 위한 특성화가 생존을 위한 방법이며, 청주대와 우송대는 이 길을 함께 가고 있는 것 같다라며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처럼 우리 대학들이 힘을 합쳐 현재 대학에 닥친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차천수 총장은 “2년 후인 2024년은 청석학원 창학 100주년, 청주대 개교 77주년을 맞는 해라서 심포지엄과 세미나 등 많은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라며 두 분 총장님을 초청해 우리대학 발전에 도움을 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차천수 총장과 전호환 총장, 오덕성 총장은 청주고인쇄박물관을 찾아 세계최고의 금속활자본인 직지의 탄생과정을 견학하는 등 청주지역의 대표 문화예술을 경험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5일 대학 대회의실에서 부산 동명대학교, 대전 우송대학교와 대학의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동반 성장하는 고등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전호환 동명대 총장, 차천수 청주대 총장, 오덕성 우송대 총장(왼쪽부터)이 협약서에 서명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