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작업치료학과, 온라인 학술제 성료


[ 청주대 작업치료학과, 온라인 학술제 성료 ]

코로나19로 인한 대학생 정신건강 연구도움 방향까지 제시


청우제 포스터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작업치료학과는 제6회 학술제인 청우제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청주대 작업치료학과 1~4학년 학생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29일 온라인(Zoom)으로 진행된 이번 학술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대학생의 작업참여와 정신건강이란 주제로 연구 발표가 진행됐다.

 

작업치료학과 학생들은 우울과 스마트폰 중독, 섭식 문제, 수면의 질 등 4가지 주제로 보건대 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했으며, 연구 결과를 분석한 후 정신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스마트폰 중독의 경우 중독 평가 결과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학생에게 2주간 인지행동 치료를 시행했으며, 그 결과 스마트폰 사용시간 및 중독 수준이 낮아진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학술제 지도를 맡은 김덕주 교수는 학술제 주제 선정과 설문 작성, 결과 분석 및 중재, 방향 제시까지 모든 과정을 경험하며 학생들의 연구역량이 향상됐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추후 학술제 결과를 보건대 학생과 공유해 대학생의 정신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주형 작업치료학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사 행사가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 작업치료학과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대학생의 정신건강 문제를 알아보고 도움이 되는 방안을 제시한 것을 높이 평가한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학과 학생이 서로 교류하고,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청우제 포스터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