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AI기반 바이오 융복합 전문인력 양성


[ 청주대, AI기반 바이오 융복합 전문인력 양성 ]

5년간 26억 원 투입 석사 50세포치료·진단실습실 구축

청주대학교 정문 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7월부터 20262월까지 5년간 26억 원을 투입해 AI기반 바이오융복합기술 석사 전문인력 50명을 양성한다고 29일 밝혔다.

 

청주대는 올해부터 매년 바이오융복합기술 석사 인력 10명씩 50명을 양성, 바이오산업체에 공급하며, 투입예산 26억 원 중 21억 원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비로 지원받는다.

 

청주대는 이를 위해 바이오협회(회장 고한승)한국유나이티드제약, 퍼킨엘머, 엘에이에스, 로피바이오, 세종바이오, 코시스바이오 등 5개 참여기업과 AI기반 바이오소재개발에 필요한 교과목을 개발하여 편성한다. 또 신입생 면접에 산업체 인사가 참여하는 등 혁신적인 교육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이와 함께 산업체와 연구프로젝트 수행, 현장실습, 인턴근무 등을 통해 현장 중심 맞춤형 교육을 진행해 졸업 후 취업과 연계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청주대는 이번 교육을 위해 제약바이오메디컬, 임상병리학, 바이오산업공학과 빅데이터통계학 전공 교수들이 참여하고, 학생 전원에게 장학금과 매월 교육비를 지급하며, 산학프로젝트 연구비와 학회활동비 등도 지원된다.

 

한편 청주대는 오송 바이오캠퍼스에 세포치료 및 진단실습실을 구축해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교육, 제약·바이오(제조, QC, QA) 분야 채용예정자 교육, 제약·바이오 재직자 향상과정, 식품의약품 검사기관 종사자 교육, 제약·바이오 품질관리(미생물 및 세포배양) 교육 등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식품·의약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품질면에서 보증하는 기본 조건으로 우수 식품·의약품의 제조관리 기준) 분야 이론과 실무교육으로 산학협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강정훈 청주대 제약바이오메디컬공학전공 교수는 정부가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4차산업혁명기술의 BIG 3(바이오, 시스템반도체, 미래자동차) 중 하나인 바이오 분야에서 청주대가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산업체와 협력을 강화해 국가발전에 한 축을 담당할 것이라며 산업체의 인력수요에 부응하고, 세포치료 기술 등의 개발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정문 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