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최우수상


[ 청주대,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최우수상 ]

병원 처방전·공동데이터 융합 질병 정보 제공 앱 개발

제품·서비스 개발·아이디어 기획 부분에서는 각각 장려상


2020년 충청북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과 학과 교수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은 왼쪽부터 노기섭 교수, 전룡호, 이동준, 탁재훈, 차가람, 김돈하, 강진우, 박현구, 임동근, 김수빈, 이명규, 박현준 교수.

 

청주대학교 학생들이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서비스 부문의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해 최우수상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둬 눈길을 끌고 있다.

 

청주대(총장 차천수) 인공지능소프트웨어전공(. 컴퓨터정보공학과)2020충청북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제품·서비스 개발 부문에서 최우수상 1팀과 장려상 1, 아이디어 기획 부문에서 장려상 1팀이 각각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충북과학기술혁신원에서 주관한 이번 충북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는 공공데이터 기반의 창업 및 일자리 창출에 관한 제품 및 아이디어를 공모했으며, 서면심사 및 발표평가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했다. 부문별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은 8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충청북도의 대표로 참여하게 된다.

 

제품·서비스 개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청주대 아이-헬스 봇(I-Health Bot)’(이동준, 이준구, 한재호, 전룡호 학생)은 버려지는 본인의 병원 처방전과 공공데이터를 융합해 사용자에게 질병 정보, 의약품 정보, 주의사항 등을 제공하고 가족들과 공유하는 앱을 개발해 관심을 모았다.

 

301(LAB301)’(안광빈, 강진우, 차가람, 탁재훈, 김돈하 학생)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착한가격 업소에 대한 정보제공 및 홍보를 통해 착한가격 업소에 대한 관심과 사회적 인식을 높임으로써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를 돕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는 앱을 개발하여 제품·서비스 개발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아이디어 기획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푸드덕(Fooduck)’(임동근, 박현구, 김수빈, 이명규 학생)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귀농인 및 농업 종사자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농사일지를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는 커뮤니티를 통해 농산물 매매를 중계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청주대 인공지능소프트웨어전공 노기섭, 박현준 교수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빅데이터와 융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힘든 시기에 열심히 해준 학생들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2020년 충청북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과 학과 교수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은 왼쪽부터 노기섭 교수, 전룡호, 이동준, 탁재훈, 차가람, 김돈하, 강진우, 박현구, 임동근, 김수빈, 이명규, 박현준 교수.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