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교육혁신 학생 모니터링단 1기 출범식


[ 청주대, 교육혁신 학생 모니터링단 1기 출범식 ]

교육 수요자 중심 대학 혁신사업 모니터링 환류 체계 강화

교육혁신 학생모니터링단 1기 단원들이 출범식을 마치고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교육혁신 학생모니터링단 1기의 출범을 계기로 대학교육혁신을 위한 모니터링단 활동이 본격 시작됐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6일 진행된 교육혁신 학생모니터링단 1기 출범식은 특성화혁신지원센터장이 대학교육혁신사업의 목적과 필요성, 세부프로그램들의 추진경과 설명과, 학생모니터링단의 구성 및 주요 임무 등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총 23명의 단원에게 위촉장과 단원증을 전달했다.

 

청주대 교육혁신 학생모니터링단은 특성화혁신지원센터장이 자문역을 맡으며 혁신영역에 따라 총 5개의 팀으로 구성된다. 참여 학생 단원에게는 역량 마일리지와 활동비가 지원되며, 1년간 활동 후 종료 시 수료증과 우수활동 팀에게는 포상도 주어진다. 학생모니터링단은 지난 2월 단원 모집공고를 통해 23명의 단원이 선발됐으며, 우리 대학의 교육환경 전반에 걸친 인식조사를 위한 설문 활동이 진행되었다.

 

청주대학교 특성화혁신지원센터 김태형 센터장은 교육혁신 학생모니터링단은 교육수요자(학생) 중심으로 우리 대학의 교육혁신을 위한 성과를 직접 모니터링하고 다양한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맡을 것이라며 교육혁신 학생모니터링단 운영을 통해 우리 대학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함은 물론 대학과 학생간 소통하는 환류 체계를 더욱 강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 교육혁신 학생모니터링단 1기 단원들이 출범식을 마치고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