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경험형 PLB-Ⅲ 그룹러닝 대회’ 성료

[ 청주대, ‘경험형 PLB-그룹러닝 대회성료 ]

가보자고코로나 19 실내 운동 활성화 제안최우수상


2020학년 1학기 경험형 PBL-Ⅲ Group Learning 경진대회를 마치고 수상팀들이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2020학년도 1학기 경험형 PBL-Group Learning’(이하 PBL-) 경진대회가 성료됐다고 31일 밝혔다.

 

청주대를 비롯해 녹색청주협의회, 청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 전문가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진행된 이번 경진대회는 PBL-진행 결과물에 대해 발표하는 형태로 이루어졌으며, 문제 해결방법, 결과물의 지역 파급효과, 문제해결을 위한 지역사회와의 소통, 최종 결과물에 대한 종합적 평가를 항목으로 엄정한 심사가 진행됐다.

 

평가 결과 최우수상(청주대학교 총장상)가보자고(스포츠의학전공)’, 우수상(청주대학교 총장상)안바샤(항공기계공학전공)’가 획득했으며, 장려상(청주대학교 대학혁신사업단장상)마솔이(경제학과), SNS(사회과학부), 상승하조(군사학전공)’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가보자고(스포츠의학전공, 지도교수 김유신)’ 팀이 진행한 헬스케어 지식재산 창출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야외 운동을 실내에서 활성화시키기 위해 보급형 운동기기 대여사업을 제안했고, 우수상을 수상한 안바샤(항공기계공학전공, 지도교수 임동균)’팀은 코로나19 환경에 대해 지역주민들이 밀집지역 출입 시 생활 속 방역이 가능한 다목적 공기정화 에어샤워를 개발했다.

 

경제학과의 마솔이(지도교수 김영배)’팀은 청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이미지 개선방안을 제시했으며, 사회과학부 ‘SNS(지도교수 홍석호)’팀은 청주시 및 우리대학 내 흡연문제 해결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제작을 제안했다. 군사학과의 상승하조(지도교수 정응진)’ 팀은 녹색청주협의회와 청주대학교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지정 및 공모한 충북 산지 답사 및 산림치유 현황을 통한 우울증 극복 프로젝트연구를 진행했다.

 

청주대학교 특성화혁신지원센터 김태형 센터장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PBL-III Group Learning 프로그램은 지역 내 기관 및 단체와 대학이 지역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학생이 주도하는 경험기반의 창의적인 솔루션을 발굴하는 것이라며 단순히 프로그램 참여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의 결과물을 지역사회에 환원하여 지역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김 센터장은 또 청주대 특성화혁신지원센터는 지역내 다양한 유관기관 및 단체와 업무협약을 추진하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설명 : 2020학년 1학기 경험형 PBL-Group Learning 경진대회를 마치고 수상팀들이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