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활성화 나섰다


[ 청주대,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활성화 나섰다 ]

한국특허전략개발원과 연구개발 분야 협력···내실화 및 일자리 창출 기대


청주대학교 차천수 총장(오른쪽)과 한국특허전략개발원 김태만 원장이 17일 오후 국가 지식재산 전략과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사업단(CIPC)과 한국특허전략개발원(KISTA)17일 국가 지식재산 전략과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주대는 이날 오후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차천수 총장과 김태만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식재산 기반의 R&D 및 빅데이터 등 국가 지식재산 전략 활성화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식재산 기반 연구개발(IP-R&D) 방법론 교육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활성화 특허 빅데이터 분석 특허·디자인·상표 연계제품-서비스 방법론(IP-BM) 교육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특히 양 기관은 이번 지식재산교육 및 연구개발 분야의 협력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는 연구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차천수 청주대 총장은 청주대 사업단에서 지식재산 산업에 대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시켜 정착해야 한다는 일념으로 열심히 해 줘 첫 시도에 선도대학으로 선정된 것 같다라며 앞으로 대학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지식재산교육의 내실화와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특허전략개발원 김태만 원장은 특허와 나의 진로라는 제목으로 이날 오후 250분에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에서 학생등을 상대로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차천수 총장(오른쪽)과 한국특허전략개발원 김태만 원장이 17일 오후 국가 지식재산 전략과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