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지식재산교육·상용화센터’ 현판식

 

[ 청주대, ‘지식재산교육·상용화센터현판식 ]

5년간 9억원 투입 지역사회 교육 확산 통한 사회적 책임 실현


청주대학교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사업단은 지난 18일 오후 ‘지식재산교육·상용화센터(CIPC)’가 개소한 가운데, 차천수 총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현판식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지식재산교육 확산과 이를 통한 지역가치창출에 이바지 하기 위한 지식재산교육·상용화센터(CIPC)’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청주대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사업단은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의 지원을 받아 설립됐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역량이자 열쇠인 지식재산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이에 따라 청주대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사업단은 앞으로 5년간 총 9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지역사회의 지식재산 교육 확산을 통한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게 된다.

 

특히 청주대가 충북에서 유일하게 지식재산 교육 선도대학으로 선정돼 지식재산&창의발명전공트랙을 운영하며, 다학제간 지식재산 융합강좌, 교수 대상 지식재산교육 활성화 및 잠재적 지식재산 수요층(·고등학교, 산업체)에 대한 교육 및 지원 등을 통해 충북지역 지식재산 교육의 저변 확대 및 지식재산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청주대는 김동하 교수(산업디자인과)를 단장으로 8개 전공(공대계열 5, 비공대계열 3) 10여 명의 교수가 함께 사업단에 참여해 단위별 지식재산 교육 프로그램과 전주기형 지식재산 교육모델, 지식재산의 상용화 등을 추진하게 된다.

 

차천수 총장은 청주대가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 운영지원 사업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사명감을 갖고 충북지역에 지식재산 교육과 문화를 확산하고 정착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대는 지난 2012년부터 특허청에서 주관하는 주요대회인 대학창의발명대회에서 대통령상 2, 국무총리상 2회를 비롯해 다수의 장관상, 기관장상 등을 수상했으며, D2B디자인페어에서도 대상 2, 다수의 금, , 동상 등을 수상했고 2019 캠퍼스특허전략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하며 지식재산 교육 분야에서 전국 최고 실적을 뽐내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사업단은 지난 18일 오후 지식재산교육·상용화센터(CIPC)’가 개소한 가운데, 차천수 총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현판식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