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고교생 현장 교육 추진 위한 업무협약


[ 청주대, 고교생 현장 교육 추진 위한 업무협약 ]

청주공고·충북에너지·충북반도체태양광·에너지 분야 전문교육 지원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청주공고와 충북에너지고교, 충북반도체고교와 태양광·에너지 분야의 전문교육으로 실무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수태 청주공고 교장, 홍양희 산학협력단장, 김민환 충북반도체고 교장, 고광욱 충북에너지고 교장.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산학협력단은 고교생 현장 교육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17일 오전 대학 미래창조관에서 진행했다.

 

충북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현장 적응형 인재 양성을 위해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은 태양광 기반 신재생에너지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청주공업고등학교, 충북에너지고등학교, 충북반도체고등학교의 학생들이 태양광·에너지 분야의 전문교육을 통한 실무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이 펼쳐진다.

 

실제로 상호이해와 협력 증진을 통한 지식 및 정보교류 고교생 현장 맞춤형 교육 운영 취업지원 및 취업성과 분석 협력기관 공동발전을 위한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 미래 인재 양성 등을 집중 추진한다.

 

고교생 현장교육은 다음달 11일부터 태양광 전지·모듈 분야의 전문교육과 진로탐색 캠프 등이 진행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청주대학교 홍양희 산학협력단장, 청주공업고등학교 김수태 교장, 충북반도체고등학교 김민환 교장, 충북에너지고등학교 고광욱 교장 등이 참석했다.

 

홍양희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미래 인재 양성과 취업 연계를 통해 학교와 기업이 모두 윈-윈하는 태양광·에너지 분야 우수 생태계 구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청주공고와 충북에너지고교, 충북반도체고교와 태양광·에너지 분야의 전문교육으로 실무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수태 청주공고 교장, 홍양희 산학협력단장, 김민환 충북반도체고 교장, 고광욱 충북에너지고 교장.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