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간호학과, 졸업예정자 국시 100% 합격


[ 청주대 간호학과, 졸업예정자 국시 100% 합격 ]

작년 이어 2년 연속‧‧‧방사선작업치료학과도 전원 합격 영광


청주대학교 간호학과 졸업예정자 92명이 제60회 간호사 국가시험에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진은 간호학과 학생들의 나이팅게일 선서장면.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간호학과 졸업예정자 92명이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실시한 제60회 간호사 국가시험에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에 따라 청주대 간호학과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00% 국가시험 합격 2연패를 달성했다.

 

또 방사선학과, 작업치료학과 졸업예정자 전원도 국가고시 100% 합격의 영광을 누렸다.

 

청주대 간호학과는 2008년 학과 개설과 동시에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간호 관련 실습시설 및 교육과정, 교수진을 갖추고 있으며, 2019년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한 명실상부한 간호인력 배출 대학이다.

 

이와 함께 치위생학과, 물리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 의료경영학과(보건행정학전공)도 전국 평균 합격률을 훨씬 상회하는 90% 이상의 합격률을 보이며 보건의료과학인력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채명옥 청주대 간호학과장은 청주대 간호학과가 우수한 교육환경과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보건의료 환경이 요구하는 전문 간호인을 양성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로 100% 합격이라는 영광을 얻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인성함양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지식뿐 아니라 인성이 바른 전문 간호인을 양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간호학과 졸업예정자 92명이 제60회 간호사 국가시험에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진은 간호학과 학생들의 나이팅게일 선서장면.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