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항공 특성화 교육 성과확산 포럼

 

[ 청주대, 항공 특성화 교육 성과확산 포럼 ]

최신 항공기술 기반의 특성화 교육 활성화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공유


청주대학교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하여 개최한 ‘항공 특성화 교육 성과 확산’ 포럼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한 항공 특성화 교육 성과 확산포럼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청주대를 비롯해 충북지식산업진흥원, 충북자유경제구역청, 청주항공우주포럼, 이앤씨테크, 지엠테크, 썩세스코드, 한국교통대 등 도내 산, , , 관 및 대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포럼은 지역의 전략산업과 연계된 청주대학교의 4가지 특성화 분야(항공, BT/보건의료, 디자인/콘텐츠, ICT-Energy) 중 첫 번째로 항공분야 특성화 부문에서 시작됐으며, 포럼을 통해 최신 항공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특성화 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방안이 공유됐다. 또한 청주대가 항공산업 인재 양성의 지역거점대학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또한 충북지식산업진흥원 정재욱 과학기술진흥본부장의 ‘2020년 충북과학기술포럼 추진계획주제발표와, 청주항공우주포럼 손명환 회장의 녹색 항공기 기술(Green Aviation Technology)’, ()이엔씨테크 이덕수 전무의 ‘OLED/LED 기반 항공 기내 조명장비 개발’, 한국교통대학교 항공기계설계학과 한철희 교수의 날개짓 비행체 편대비행기술’, 청주대학교 무인항공기학전공 문정호 교수의 무인항공기 기술동향 및 규제혁신 현황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김태형 청주대 특성화혁신지원센터장은 이번 포럼은 항공정책, 기술, 교육에 대한 주제를 골고루 다룸으로써 충북도의 항공산업 육성을 위한 발전전략과 계획을 전문가들과 공유할 수 있었고, 이번 포럼을 통해 최신 항공기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트렌드에 맞는 항공 특성화 교육이 학생들에게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에서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하여 개최한 항공 특성화 교육 성과 확산포럼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