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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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무처

교무처장 한민철 사진

교무처는 충북권역대학이러닝지원센터, 교수학습 개발실, 교수연구지원팀, 학사지원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수법 및 학습법 개발, E-Learning 개발 운영, 교원과 조교 인사업무 전반, 수업 및 성적관리, 학적관리 등 학사운영 전반에 관한 업무를 관장 운영합니다.

청주대학교가 명문사학의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명확한 교무 학사 행정을 통해, 학생들은 학업에 교수진은 연구에 몰두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교무처장한민철
  • 연락처043-229-8484
  • 위치 및 연락처

    • 위치 : 새천년종합정보관 4F 403호
    • 홈페이지 : http://www.celc.or.kr/index.php
    • 전화번호 : 043-229-8768~70
    • 팩스번호 : 043-229-8771

    센터소개

    청주대학교 충북권역대학이러닝지원센터(CELC : Chungbuk e-Leanring Center)는 교육부에서 디지털시대의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대학정보화 활성화 종합방안(e-Campus Vision 2007)'을 수립 2003~2007년까지 총 87억원을 지원해 전국 10개권역을 대표하는 대학을 선정하여 권역별 대학이러닝지원센터 사업에서 2006년에 선정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러닝을 통한 대학 간, 지역 간 교육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전략산업육성에 필요한 인력 양성을 목표로 다음과 같은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업무소개

    충북권역대학이러닝지원센터(CeLC) 운영

    • 국내외 대학 간 On-line 학점교류 활성화
    • 공동활용 콘텐츠 개발 및 공유 활성화
    • 대학강의공개(KOCW) 참여 확대
    • 군 복무 주 학점취득 과정 운영 및 지원
    • 이러닝 국제박람회 참가
    • 대학이러닝 Conference 및 Workshop 개최

    구성원

  • 위치 및 연락처

    • 위치 : (본관)청석관 103호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3-229-8038~41
    • 팩스번호 : 043-229-8042

    부서소개

    교수지원팀은 교원 인사(전임교원 및 비전임교원 임면, 승진 및 재임용, 보직 임면, 휴직, 복직, 겸직, 연구년제, 징계 등) 전반 업무 및 교수 업적 평가, 교원 복무관리, 조교 인사, 도서출판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업무소개

    • 교원신규채용 계획 및 총괄
    • 연구년, 해외파견, 연구업적 평가 관리 총괄
    • 교원 인사업무(신규임용, 재임용, 승진임용, 신분변동, 상벌, 징계)
    • 고등교육통계·정보공시 통계 등 교원인사 관련 통계업무
    • 연구업적관리, 교내연구비 집행, 관리, 논문, 저서 출간 보조비 지급
    • 연구지원편람발간 업무, 교원연구업적집 발간
    • 연구업적관리, 교내연구비 집행, 관리, 논문, 저서 출간 보조비 지급
    • 교수연구업적 DB관리, 증빙자료 관리, 관련 통계
    • 조교 인사관리, 교원 복무, 해외파견 및 교류 관리
    • 교원출장 및 해외여행 관련 업무
    • 교.직원 해외연수, 해외유학장학금 관련 업무
    • 교원연구윤리 및 연구업적 검증·개선업무
    • 교수회의 및 연수 관련업무
    • 교원 및 조교 제증명서 발급
    • 도서출판 및 판매업무

    구성원

  • 위치 및 연락처

    • 위치 : 종합서비스센타 내 1층
    • 홈페이지 :
    • 전화번호 : 043-229-8028~9, 043-229-8024~5
    • 팩스번호 : 043-229-8031

    부서소개

    교무처 학사지원팀은 입학한 후 졸업시까지의 학적변동관리, 성적처리, 교과목의 수강, 학위수여 등 학사ㆍ학적에 관련한 행정업무를 수행하는 부서로서, 시대와 환경의 흐름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청대인으로 성장하도록 각종 학사제도는 물론 교과목의 개설과 수업환경 개선 등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업무소개

    • 수업 관련 사항
      •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 강의실 및 실험 실습실 배정에 관한 사항
      • 계절학기 운영에 관한 사항
      • 수업계획 수립 및 관리
      • 시간강사 위촉 및 관리에 관한 사항
      • 수업계획서 작성 및 처리
      • 분 · 폐강 관련 사항
      • 수강신청 및 관리
      • 재이수 및 대체이수에 관한 사항
      • 휴 · 보강 관련 사항
      • 현장실습 · 견학에 관한 사항
      • 강사료 및 초과 수당 산정에 관한 사항
      • 중간 · 기말고사 시험관리
    • 학적 관련 사항
      • 신 · 편입생 학번 부여
      • 학점 및 성적사항 관리
      • 전공배정 및 복수(부)전공에 관한 사항
      • 편입생 학점인정 관련 업무
      • 학사징계에 관한 사항
      • 진급, 수료에 관한 사항
      • 휴학 제적에 관한 사항
      • 학적 통계 사항
      • 재적생 변동 관리 및 보고에 관한 사항
      • 학적부 관리에 관한 사항
      • 졸업 사정 및 학위수여에 관한 사항
      • 복학, 재입학 관련 사항
      • 학적조회 및 회보에 관한 사항
      • 전과(부) 및 학과 소속변경에 관한 사항
      • 증명발급에 관한 사항

    구성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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