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동아리

  • HOME
  • 학과소개
  • 학과 동아리

드론 설계제작 동아리 [Tri 3]

동아리 이미지 2번째 파일

Tri 3는 학생들이 항공모빌리티 및 새로운 무인항공기를 설계부터 제작, 제어, 비행까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연구 동아리입니다. 무인기 제작 실습실, 레이저 커팅기, 3D 프린터기 등 다양한 실습 환경도 구축되어 있고, 국제 PAV기술경연대회, 드론 UAM 올림피아드, 캡스톤 디자인 대회 등 다양한 대회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수상실적]
- 2022 전국대학생 드론UAM 올림피아드, 우수상
- 2021 제4회 전국대학생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대한항공 캡스톤디자인상
- 2020 국제 PAV기술경연대회, 장려상

[활동]
- 무인항공기 주제 발표회 활동 (5월 중순)
- 무인항공기 개념설계 활동 (9월 중순)
- 무인항공기 제작 활동 (10월)
- 무인항공기 시험비행 활동 (11월)
- 교내/교외 대회 참가 활동 (연중 대회 일정)

드론 사진영상 동아리 [U&I]

학과홍보동아리 이미지 1번째 파일

U&I'Unmanned Aircraft & Information'이라는 뜻으로 2021년 7월부터 학과 홍보를 시작으로 출발한 동아리로 지금은 드론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 제작하는 동아리로 발전하였습니다. 학과 소식과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들을 생생하게 전달하여 신입생과 재학생들의 전공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련된 산업체 분들과의 인터뷰 등을 통해 진로 방향 설정에 도움을 주는 활동 또한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드론 스포츠 동아리 [D-Sports]

동아리 이미지 3번째 파일

D-Sports는 드론을 이용하여 스포츠 활동과 동시에 조립, 프로그래밍, 조종을 하는 동아리입니다. 2022년 처음 참가한 드론 축구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고 경험이 많은 선수들을 필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아리 내에서 친선경기를 많이 열어 동아리원들의 부족한 점을 주기적으로 피드백 해주며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선후배 간의 의사소통이 많아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어나가고 있는 동아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