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HOME
  • 게시판
  • Q&A
Q&A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정치안보국제학과 Q&A
1.정치안보국제학과는 무엇을 배우는 학과인가요?
- 정치학은 정치 및 정치 현상, 그리고 국제사회와 국가 간 다양한 행위 등을 연구 대상으로 하며, 공공문제를 논리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교육을 통해 인간의 사회적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학과입니다.

2. 정치안보국제학과는 정치를 하고 싶은 학생들이 지원하는가요?
- 아닙니다. 정치학은 우리의 일상적인 삶과 관련이 되어 있습니다. 국민들이 자신의 권리를 찾기 위해서는 정치를 이해할 수 있는 학문적 지식이 필요합니다. 정치에 대한 꿈과 학문적 호기심이 있는 학생들 누구나 선택할 수 있는 학과입니다.

3. 정치안보국제학과는 어떤 과목을 배우나요?
- 이상적인 국가건설을 위한 정치사상, 세계 국가들의 정치현상을 비교하는 비교정치, 국제사회속의 국가 간의 관계를 연구하는 국제정치학, 그리고 남북한의 정치체제 등의 과목을 통해 정치·사회 분야의 최고 지도자를 양성하는데 그 교육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4. 졸업 후 진로는 어떤가요?
- 학과 특성상 다양한 현상을 접근하고, 분석하는 학과입니다.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취업분야는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 정계, 외교관이나 국제기구 직원 등 외교계, 국회 사무행정직, 통일·외교·국방·경찰직 등 행정 분야 공무원, 대학교수 또는 연구원 등 학계, 신문과 TV 등 대중매체, 직업군인, NGO, 대·중·소 기업 및 자영업 등의 영역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5. 학과 동문들은 많은가요?
- 현재까지 약 1000여명의 동문들을 배출하였고, 정계·학계·공무원·대중매체·NGO·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동문회의 장학기금을 운영하는 등 재학생들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파일
작성자 정치외교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