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학교소개
  • 학과소개
  • 인문사회대학_2022
  • 미디어콘텐츠학부
  • 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

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

학부정보

  • 학과위치 : 인문대학 1층, 인문사회·사범대학 1층
  • 홈페이지 : http://www.cju.ac.kr/mc/index.do
  • 전화번호 : 043-229-8231
  • 팩스번호 : 043-229-8233

전공소개

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은 홍보, 광고와 같은 설득 커뮤니케이션과 문화콘텐츠 및 역사를 융복합적으로 배울 수 있는 분야이다. 광고홍보문화콘텐츠전공에서는 홍보, 광고, 문화콘텐츠, 역사 등 모두를 아우르면서 포괄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소통과 콘텐츠가 중시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상을 가장 잘 실현해 낼 수 있는 핵심적인 전공이다.

교육목표

  • 1. 기업과 정부 등 현대 조직이 자신의 경영적 필요를 위해서 전개하는 홍보, 광고 등과 같은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본질을 이해하고, 활용 역량을 함양한다.
  • 2. 경제적, 사회적으로 필요한 문화 콘텐츠의 원리와 트렌드를 파악하고, 문화콘텐츠의 생산 및 유통 능력을 배양한다.
  • 3. 커뮤니케이션과 문화 콘텐츠의 대표적 원천이자 인류의 필수 기록물인 역사에 대한 이해와 활용 능력을 신장한다.

졸업 후 진로

본 교육과정을 이수한 졸업생들은 홍보 실무자로, 또는 광고실무자로 기업이나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직장생활을 하거나 창업할 수 있다. 그리고 콘텐츠 전문가로 직장생활을 하거나 자신이 직접 창업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인문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 즉, 출판, 만화, 게임, 에니메이션, 캐릭터, 광고, 공연, 에듀테인먼트 등의 분야에서 전문가로 일할 수 있다. 또한 역사 전문가로 역사 드라마 및 영화 PD, 큐레이터 등 다양한 직종으로 진출할 수 있다. 그리고 대학원 석∙박사과정에 진학한 졸업생은 전문지식 및 실무지식을 심화․연구하여 대학 교수, 전문 연구원, 평론가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