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 HOME
  • 학과소개
  • 학과소개

방문을 환영합니다. 청주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입니다. Opening the Future, Step towards the world

영어영문학 전공은 세계화 시대에 필요한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주된 교육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미래사회가 필요로 하는 전인격적 지성인을 육성하기 위해 영문학과 영어학을 아우르는 다양한 교과 과정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영미 문학 작품의 철저한 학습을 통해 창의적이며 비판적 사고 능력을 함양하며, 다양한 멀티미디어 시설을 이용한 어학 훈련을 통하여 영어 구사능력을 증진시킵니다. 또한 원어민 교수의 강의에 의해 영어와 서구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최상의 교육적 효과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학과 발전과정

저명한 작가들의 문학작품을 심도 있게 탐구한다. 문학사 및 문학 이론을 통해 영문학 작품을 분석하거나 영문학 작품들을 세밀하게 분석하여 서양 문학사 및 문학 이론 일반에 대해 탐구한다.

영문학에서는 다양한 분야를 전공한 우수한 교수진을 통해 시, 희곡, 소설, 비평과 같은 기본적인 문학 분야를 모두 포괄하고 있다. 고대에서부터 현대에 이르는 영문학사에 대한 기초적인 학문 지식뿐만 아니라 비교문학, 여성학, 생태학, 탈식민주의에서 비롯된 최신 비평 이론을 영문학 작품에 접목하여 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연구자 양성과 우수한 논문 작성을 유도하여, 학문 후속세대 양성과 영문학의 학문적 발전을 도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