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HOME
  • 게시판
  •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스포츠의학과, 재활운동 뇌 병변 장애인 모집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스포츠의학과는 발목 재활운동이 필요한 뇌 병변 장애인을 모집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청주대 스포츠의학과는 상당구 보건소, 카이스트와 함께 장애인 건강증진 교실을 청주시 상당구 용암보건지소(용암1동 우체국 옆) 재활운동치료실에서 총 8주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20세 이상 뇌졸중, 뇌손상 등 뇌 병변 장애 판정을 받고, 발목의 경직으로 보행에 불편을 겪고 있는 장애인 120명이다.


이번 뇌 병변 장애인의 발목 재활운동 교실에서는 발목 근육 경직 및 조직 유착을 완화하기 위해 미리 설정된 관절각도 범위에서 지속적이고 자연스럽게 발목을 움직여 스트레칭을 실시하고, 카이스트에서 개발한 지능형 발목 재활 로봇을 사용해 발목운동과 운동기능 평가도 진행할 예정이다.

뇌 병변 장애는 관절을 크게 움직이지 못해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지만,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은 효과적인 재활운동 프로그램 없이 일상생활동안 경직이 심해질 경우 휴식을 취하거나 가족의 도움으로 스트레칭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운동시간은 주 2회 30분간 진행하며, 참여자가 부담하는 별도 비용은 없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대학교 스포츠의학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작성자 윤범진 (스포츠의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