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코너

  • 청대신문
  • 코너
코너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학교생활예절】 대학 내 위치한 컴퓨터실을 이용하는 방법
카테고리 코너

 우리대학에는 각 단과대 및 새천년 종합정보관 등에 컴퓨터실이 존재한다. 컴퓨터실에 구비된 컴퓨터들은 수업시간뿐만 아니라 시험 등에도 사용되며, 많은 학우의 손을 거쳐 간다. 그런데 그 과정에서 일부 학우들이 부적절한 방식으로 컴퓨터를 사용해 고장이 나기도 한다. 그로인해 뒤에 사용하는 학우들이 피해를 보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현재 우리대학의 일부 컴퓨터실에서는 문제 발생을 방지하고 문제 발생 시 원인 제공자를 원활히 찾기 위해, 좌석제를 시행하는 경우도 있다. 그만큼 학교 측에서도 컴퓨터 사용에 관한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중인 것이다. 학교 측에서 이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이유는 단순히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하게 돼서만은 아니다. 컴퓨터가 고장 나게 되면, 점검 및 수리하는 과정에서 예산이 과소비될 수 있다. 이러면 다른 예산의 사용에도 영향을 주게 되므로 곤란함이 생길 수 있어 문제이다.

 학내 컴퓨터실 이용 시 프로그램 설치와 음식물 섭취 두 가지를 특별히 조심해야 한다. 무분별하게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소프트웨어가 악성 코드에 감염돼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실제로 게임 프로그램 설치가 자주 문제가 된다. 학우들의 학업을 돕기 위해 조성된 학내 컴퓨터실의 본 목적에도 반하는 일이므로 지양해 마땅하다. 음식물 섭취의 경우 비단 컴퓨터실뿐만 아니라 공공시설 전반에서 문제 되는 냄새 및 청결이 음식물 섭취를 지양해야 하는 첫 번째 이유다. 더불어 컴퓨터실은 여러 전자기기와 장치가 자리하고 있으므로 음식물 섭취 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학내 컴퓨터실은 학우들의 학업을 돕기 위해 조성된 시설이다. 우리대학 모든 학우는 이 시설을 사용할 권리가 있다. 컴퓨터실을 부적절하게 이용하는 경우 본인과 다른 학우들 모두 피해를 입을 수 있다. 본 목적에 맞게 적절히 사용 시에는 겪을 필요가 없는 문제이다. 따라서 학내 컴퓨터실 이용 시 기본 예절을 지켜 타 학우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
 
<김예은 정기자>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