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코너

  • 청대신문
  • 코너
코너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취업정보】 우리대학 에델바이스, 알면 유용한 숨은 꿀팁 공개!
카테고리 코너

 낮이 짧아지고, 옷이 점점 더 두꺼워지는 겨울이 다가왔다. 겨울이 오면 사람들은 밖을 돌아다니기보다는 따뜻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다. 그렇기에 학생들은 취업을 준비하고, 상담을 받기를 원하지만 우리대학 취업지원팀과 일자리 플러스 센터, 학생종합상담센터를 찾아 방문하는 것을 힘들어한다. 그런 학생들에게 컴퓨터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알려주려고 한다.

 우리대학 학생이라면 모두 ‘청주대학교 에델바이스’를 접속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에델바이스를 단순히 사이버 강의를 듣는 용도로만 이용한다면 이는 아직 에델바이스를 적절히 활용하지 못한다고 할 수 있다. ‘에델바이스’에서 ‘CAIR’ 카테고리에 접속해보면 ‘MY CAIR’ 로드맵 현황을 볼 수 있다. 총 4단계로 이루어진 로드맵은 본인 학년에 맞춰 미래를 준비해야 할 때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학생들에게 나침반 역할을 제공한다. 

 1단계는 ‘비전설계 로드맵’으로 대학 생활 적응검사, 진로 적성검사, 직무 트랙 선택, 목표 직업이나 기업 탐색 등 다양한 검사를 통해 본인의 미래를 설계하는 단계이다. 2단계는 ‘진로계획 로드맵’이다. 이는 핵심 역량진단, 학습 역량진단, 직업기초역량진단 등 본인의 역량을 높이는 과정을 토대로 진행된다. 3단계는 ‘역량개발 로드맵’이다. 3학년이 되면서 학생들은 4학년이 되기 전 취업 성공을 위한 토대를 다져놔야 한다. 이를 위해 ‘역량개발 로드맵’에는 역량개발관리, 교양 핵심역량 성취도,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닥터-CDP 등의 과정이 있다. 그리고 에델바이스에서 재학생과 졸업생이라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사이트가 있다. 3단계에 도움이 될 두 사이트는 ‘CK-PASS’와 ‘JOBDA’라는 사이트이다. 먼저, 카피킬러를 기반으로 AI 자기소개서 진단과 첨삭에 도움을 주는 ‘CK-PASS’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뒤 본인의 자기소개서 첨삭을 받을 수 있고, 자기소개서 속 문장을 만드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실제 채용에서 보는 면접과 100% 일치하는 역량 검사 사이트인 ‘JOBDA’를 통해서 요즘 공개채용에서 필수로 요구하는 역량 검사를 준비한 뒤 연습해 볼 수 있고, 면접 연습 또한 가능한 사이트이다. 이는 에델바이스에 접속한 뒤 오른쪽에 나오는 ‘Quick Menu’에서 바로 접속해 이용가능하다. 마지막으로 4단계인 ‘사회진출 로드맵’에서는 취업 준비도 검사, 추천채용 정보, 이력서 작성, 역량기반 자기소개서 등이 있다. 사회로 진출하기 전 다시 한번 확인하고 검토해 볼 수 있는 단계라고 생각하면 된다. 

 또한, ‘에델바이스’에서 ‘CAIR’에 들어가서 ‘전체 메뉴’를 눌러보면 다양한 메뉴가 나올 것이다. 이는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많은 취업 정보와 도움이 될 정보들이다. 또한 에델바이스에 본인의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입력하면 추천채용 정보가 있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우리대학 일자리플러스센터에 에델바이스를 통해 신청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취업 상담과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 연습 등 본인이 원하는 것을 상담할 수 있다. 대부분의 우리대학 학생들은 이러한 좋은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고 있다. 에델바이스를 제대로 이용한다면 좀 더 편리하게 본인의 미래를 그릴 수 있을 것이다. 우리대학과 협력을 맺은 ‘CK-PASS’와 ‘JOBDA’를 이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학교 이메일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취업지원팀과 일자리플러스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229-7822)를 통해 이를 해결할 수 있다.
 
<청주대 취업지원팀>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