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코너

  • 청대신문
  • 코너
코너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취업정보】 학업과 취업 양쪽을 한 번에!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프로그램
카테고리 코너

 2023년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취업 준비를 할 계획을 세우긴 했지만. 학교생활과 과제와 시험 등으로 인해 제대로 계획을 이행하지 못한 학생들이 있을 것이다. 그런 학생들을 위해 수업 시간에 진행되는 취업 관련 프로그램들이 준비돼있다.

 첫 번째는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과 도약을 위한 단계별 취업 준비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학년에 따라 취업 준비 단계에 맞춰진 ‘닥터 CDP’, ‘역량 기반 자기소개서 완성’, ‘면접을 JOB아라!’가 있다. ‘닥터 CDP’는 직무를 기반으로 목표로 하는 기업 및 직무 발굴, 분석 및 계획서 작성 등의 취업 준비의 전 과정 교육을 통해 자기주도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특강을 통해서 취업을 원하는 기업에 취업하기 위한 목표를 세우고 계획서를 작성하는 1:1 코칭을 받게 된다. ‘역량 기반 자기소개서 완성’은 전문 강사와 1:1 코칭, 첨삭을 통한 학과, 업종, 직무 기반 자기소개서 완성을 도와준다. 특강에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방법과 작성 또한 해보며 끝으로 첨삭까지 진행돼 본인의 자기소개서를 완성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면접을 JOB아라!’는 학과, 업종, 직무를 기반으로 하는 실전 면접을 연습하고, 1:1로 피드백을 통해 완벽한 면접 준비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특강에서는 모의 면접과 피드백을 통해서 면접 상황을 연습해 볼 수 있다. 

 두 번째는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취업 준비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는 ‘파란 지역산업 융복합 취업 강좌’와 ‘파란 현장실무 견학’이다. ‘파란 지역산업 융복합 취업 강좌’는 4차 산업혁명, 지역산업에 대한 이해 또는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한 선배들의 노하우 전수 등을 통해 취업 자신감 및 현장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특강에서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바이오/헬스, 블록체인, 사물인터넷, 학과 선배의 취업 노하우 등의 주제 중에서 학과에 맞춰 진행된다. 그리고 ‘파란 현장실무 견학’은 현장 견학을 통해 방문한 회사와 직무 특성에 대한 실무 경험을 제공해 역량을 강화하고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세 번째는 성공적인 직장 생활에 도움이 되는 문제 해결 역량을 강화해 학생들에게 더 나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파란 브런치 강좌’, ‘파란 문제 해결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파란 브런치 강좌’는 성공적인 직장 생활을 위한 기본적 예절 및 이해와 관련된 내용과 다른 취업프로그램과 연계해 화상 면접의 요령, 스트레스 관리, 퍼스널 컬러 기반 이미지 만들기, 성격유형에 따른 성공적 의사소통 등 다양한 주제의 특강을 브런치와 함께 제공한다. 그리고 ‘파란 문제 해결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기업과 산업체 등이 원하는 문제 해결 역량 강화 또는 문제상황이 생겼을 때 이를 정의하고 해결 방법을 도출하는 등의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직장 생활 시 겪을 문제 해결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취업지원팀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겪을 취업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위 프로그램과 서비스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취업지원팀 (043-229-7822) 으로 전화나 방문을 통해 알 수 있다.
 
<청주대 취업지원팀>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