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전체기사

  • 청대신문
  • 전체기사
전체기사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취업정보】 취업을 향한 다양한 기회들
카테고리 코너

 
 선선한 가을이 오면서 조용했던 학교가 다시 시끌벅적해졌다. 2학기가 시작되면서 졸업을 앞둔 4학년 학생들뿐만 아니라 미리 자신의 미래에 대해 생각하며 성공적인 취업을 걱정하고 있을 것이다. 코로나로 인해 주춤하던 다양한 취업박람회와 채용박람회가 많이 개최되고 있다. 하지만 핸드폰이나 온라인 구직 사이트를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왜 거기에 가야 하는가?’에 대해 의구심을 가지는 학생들도 있을 것이다. 취업박람회, 채용박람회에 참가하면 좋은 점 첫 번째는 참가하는 기업 담당자들의 현실적인 조언과 채용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취업을 준비하면서 합격하는 자기소개서, 원하는 인재상 등 자신이 취업을 원하는 기업에 대해 많은 정보를 찾아볼 것이다. 하지만 인터넷을 통해 얻는 정보와 실제 기업 관계자들에게 직접 듣는 것은 분명하게 차이가 난다. 두 번째는 알지 못했던 기업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다는 점이다. 세 번째는 기업 관계자들과 간단히 진행하는 면접과 박람회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서 면접상황별 옷과 화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박람회에서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다고 하지만 거리상의 문제로 참여가 어려운 학생들도 있을 것이다. 그런 학생들을 위한 청주대학교 일자리 플러스 센터에서 준비한 ‘바이오기업 채용설명회’가 있다. 이는 지난 5일 화요일에 한미약품, 9월 12일 화요일에 메타바이오메드가 있었으며, 지난 19일 화요일 오후 4시에 보령제약 채용설명회가 진행됐다. 이 채용설명회는 청주대학교 대학원 건물 1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기에 수업이 끝나고 바로 참여할 수 있다. 

 두 번째 박람회는 ‘2023 충청북도 취업박람회’가 10월 5일 목요일에 청주대학교 석우문화체육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박람회는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약 200여개의 기업들이 직⋅간접적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비용은 따로 없으며 청주대학교 정문에서 석우체육관까지 운행되는 셔틀버스도 운영된다고 한다. 온라인 지원을 통해 사전등록 이벤트도 진행이 될 예정이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다면 1644-9142로 전화하면 된다.

 세 번째 채용 관련 박람회는 다음달 25일 수요일부터 26일 목요일까지 진행이 되는 ‘대전 충청권 일자리 페스티벌’이다. 이 행사는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우수강소기업존, 공기업 및 공공기관존, 정부출연연구기관존, 스타기업존 등 각 기업별 특색에 맞춘 약 250여 개의 부스와 충청권 지역인사 초정 강연, 20대 구직자 세대에 맞춘 공연 및 체험프로그램들로 구성돼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이며, 이를 ‘에델바이스 사이트관리’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청주대 취업지원팀>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