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전체기사

  • 청대신문
  • 전체기사
전체기사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대학보도】 우리대학 보건실, ‘학우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카테고리 보도

우리대학 보건실, ‘학우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지난 3월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됨에 따라 우리대학 보건실도 정상적으로 운영되기 시작했다. 우리대학 보건실은 학기 중 한 달 기준으로 3~400명의 학우가 방문한다. 보건실은 기본적으로 일반적인 외상 처치 및 일반 의약품도 필수적으로 구비하고 있으며 채성분검사, 혈압, 혈당, 측정과 시력 검사까지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너무 아플 때 누워서 쉴 수 있는 학교 안정실과 일반적 체력검사가 가능하다. 일반적 체력검사란 인바디나 혈압, 혈당 등 검사를 실시하는 것이다. 우리대학 보건실에선 일반적 체력 검사를 전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지난 3월, 보건실은 우리대학 학우들에게 홍보를 위해 비타500 제공과 혈압을 측정해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어, 이번 5월에는 만보 챌린지와 금연 상담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2학기에 계획 중인 행사로는 9월부터 10주간 비만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모여서 운동을 진행하는 비만 프로그램과 이번 5월 한 달 동안 진행 중인 만보 챌린지도 10월에 다시 진행할 계획이다. 

 우리대학 보건실 김혜원 팀원은 “대학에 보건실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학우들이 있다”며 “학우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보건 서비스에 신경을 많이 쓸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학우들이 프로그램에 관심을 두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건강도 향상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홍준 정기자>
 
<김희선 수습기자>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