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코너

  • 청대신문
  • 코너
코너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취업정보】 스펙도 JOB GO! , 취업도 JOB GO!
카테고리 코너

 가정의 달로 불리는 5월인 만큼 가정에서의 기념일뿐만 아니라 우리대학에서도 체육대회, 우암대동제 등 다양한 행사가 있다. 열심히 대학 생활을 즐기기 위해 학교 행사에 참여하는 것도 좋지만, 방학이 다가오는 만큼 대학 생활에 적응하기 위해 미뤄두었던 취업을 위한 자격증을 준비하기에 좋은 시기가 찾아오고 있다. 이번 방학 기간을 이용해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는 학생들을 위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자격증 취득 지원 프로그램인 '스펙 JOB GO'를 준비했다.

 ‘스펙 JOB GO!’ 프로그램은 Basic 과정과 Advanced 과정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Basic 과정으로 진행하는 자격증 2가지, Advanced 과정으로 진행하는 자격증 4가지로 운영된다. Basic 과정은 취업에서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직무 자격증을 취득 지원을 목적으로 하며 1~2학년 학생들에게 추천하는 과정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자격증은 컴퓨터활용능력 2급과 ITQ MASTER이다. 컴퓨터활용능력 2급은 개인 OA 활용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 목적이며, 문서 작성과 사무자동화 관리, 엑셀 프로그램 활용 및 이해 등 다양한 내용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ITQ MASTER는 사무 행정의 실무 능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한글과 컴퓨터, 엑셀,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의 사용 방법을 강의함으로써 자격증 취득을 도울 것이다.

  Advanced 과정은 차별화된 직무역량을 갖춰 취업 성공의 가능성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둔다. 이 과정은 3~4학년 학생들에게 추천하며 총 4가지 자격증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Advanced 과정에서 진행하는 자격증 첫 번째는 전산회계 1급이다. 전산과 세무회계의 실무 능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회계 원리와 전산회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방법을 배워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준다. 두 번째는 6시그마 GB (Green Belt) 과정이다. 6시그마 GB는 회사에서 추진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될 때 직면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함양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세 번째는 마케팅 조사분석 2(3)급이다. 마케팅 데이터 분석 및 의사결정 능력 강화를 목적으로 이 과정은 마케팅 정보 수집과 분석 실습 등을 중점으로 하여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 자격증 과정은 엑셀 데이터 분석 2(3)급 이다. 이 과정은 OA 전문가 능력을 함양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두고 엑셀 그래프, 통계 분석을 이해하고 실습해보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스펙 JOB GO' 프로그램은 재(휴)학생, 졸업생 모두 참여가 가능하며, 모집은 6월 초부터 시작이 될 예정이다. 모든 수업은 비대면인 온라인 수업으로 실시간 운영이 될 것이다. 위에서 진행하는 자격증 과정들은 사정에 의해 대상이나 수업 방식 등 변경이 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문의 사항이 있다면 청주대학교 취업지원팀 (043-229-7823) 으로 전화 혹은 방문하면 된다. '스펙 JOB GO'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해 취업 성공을 향한 자신감 향상과 사회로 뻗어나가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청주대 취업지원팀>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