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신문

코너

  • 청대신문
  • 코너
코너 상세보기,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취업정보】 점점 추워지는 날씨, 따뜻한 취업지원팀의 각종 취업지원 프로그램
카테고리 코너

 날씨가 점점 더 쌀쌀해지고 있다. 취업지원팀이 우리대학 학생들을 위해 추운 날씨에도 따뜻한 방 안에서 참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자기소개서 경진대회’, ‘대학 간 공유 협력형 JOB Festa’, ‘ESG형 지역 산업 취업세미나’이다. 준비된 프로그램들을 통해 우리대학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모두 따뜻해지면 좋겠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제3회 자기소개서 경진대회’다. 매해 개최되는 대회이며,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취업 관문 중 가장 첫 번째라고 할 수 있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미리 작성하고, 학교 외/내부 전문가들에게 심사받아 자기소개서의 완성도를 제고한다. 또한, 우수한 자기소개서는 향후 우수사례로 활용해 후배 학생들과 선배 학생들의 유대감을 길러준다. 대상을 수상한 학생에게는 300,000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되며 최우수, 우수, 장려상 또한 14명 선정해 총 190여만 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한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대학 간 공유 협력형 JOB Festa’이다. 협력과 협업이 중요한 오늘날 충북 지역 각 대학교와 협력해 청주에 소재하고 있는 3개의 기업체에서 기업의 인재상, 비전, 요구하는 지원자들의 역량들을 비대면 영상물로 소개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4차 산업 혁명 시대라고 일컬어지는 오늘날 대학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취업에 관한 정보를 더욱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나아가 온라인 공간을 활용해 학생들의 편의성도 고려했다.

 마지막으로 ‘ESG형 지역 산업 취업 세미나’ 이다. ESG란 사회적 가치 구현이라는 뜻이며, 지역사회와 연관되어 사회, 경제, 환경, 문화 등 공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가치를 의미한다. 이런 마음 따뜻해지는 이념을 가진 ESG 경영, 충북기업의 ESG 동향과 사례 등을 학생들에게 무료로 강의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처럼 올겨울 학생들을 위한, 학생의 관점에서 운영되는 역지사지의 자세를 가진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자기소개서 경진대회는 지난 2일(금)까지 접수 받았으며, 에델바이스 온라인 비교과 탭에서 신청할 수 있다. JOB Festa와 ESG형 지역 산업 세미나는 12월 5일(월)부터 시작된다. 이 또한 에델바이스에서 참여할 수 있다. 취업지원팀이 준비한 프로그램과 함께 앞으로 취업시장에 뛰어들 우리 학생들이 많은 힘을 얻어 모두 성공적인 취업을 이뤘으면 하는 바람이다. 

 위 프로그램에 대해 추가적인 궁금증이 있다면 043-229-8977 혹은 043-299-7395로 직접 연락한다면 더욱더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청주대 취업지원팀>


파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