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비전임교원

  • HOME
  • 교수소개
  • 비전임교원
김철호 교수 사진
김철호 교수
  • 직위교수
  • 전화번호8305
  • 이메일philosea@cju.ac.kr
  • 홈페이지

학력

학력에 대한 표 - 학교명, 학위명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교명 학위명
홍익대학교 문학사
경희대학교 광고홍보학석사
Univ. of Southern Mississippi 언론학박사

실적

실적에 대한 표 - 구분명, 내용, 학술지명, 연도, 발행권, 페이지 순으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분명 내용
학술지명, 발행처, 제출기관 등
연도 발행권호
페이지, 연구기간 등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흥남철수정신의 올바른 이해와 계승을 위한 2030 세대의 기대가치 연구
문화와융합 [한국문화융합학회]
20240730 46권 3호
391-407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템플스테이에 대한 기대가치 연구
한국사회과학연구 [청주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20240229 45권 2호
17-27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브랜디드 웹드라마에 대한 Z세대의 기대가치 연구
e-비즈니스연구 [국제e-비즈니스학회]
20231030 24권 5호
83-95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지역정체성 기반 지역축제의 브랜드화를 위한 Z세대의 기대가치 연구
문화와융합 [한국문화융합학회]
20231030 45권 10호
815-830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템플스테이에 대한 Z세대의 기대가치 연구
한국교수불자연합학회지 [사단법인한국교수불자연합회]
20230831 29권 2호
69-92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브랜드 웹툰에 대한 2030세대의 기대가치 연구
문화와융합 [한국문화융합학회]
20230730 45권 7호
157-167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지역축제에 대한 참여자의 기대가치 연구
한국사회과학연구 [청주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20220225 43권 2호
1-14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광고 비즈니스에서 공유기대가치 인식의 필요성 연구
한국사회과학연구 [청주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20200228 41권 2호
15-27
저서및창작집
저서
소비자심리와 광고 PR 마케팅
학지사
20200120 총페이지: 356
73-97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소셜 미디어 이용자의 기대가치와 자아성향이 자홀족의 윤리의식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국제e-비즈니스학회]
20190228 20권 1호
23-42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소셜 미디어 이용자의 기대가치 구성 요인
디지털융복합연구 [한국디지털정책학회]
20181228 16권 12호
579-591
논문
국제일반학술지
An Interdisciplinary Approach to Understand Infographics
IJJMC [Graphy]
20181011 5권 1호
1-3
논문
국제일반학술지
Consumer Behavior’s New Hierarchy Model: Perspective on Cross Application of Behavioral Intention and Social Propensity
International Journal of SSS [RedFame]
20180901 6(9)
1-9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BPL에 대한 소비자 태도 연구
한국사회과학연구 [청주대학교사회과학연구소]
20180228 39(2)
13-21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윤리의식의 학제적 적용을 통한 광고 표현에서의 ‘그림자에 의한 실체의 잠식 현상’ 제거 필요성 환기
디지털융복합연구 [한국디지털정책학회]
20180228 16권 2호
351-359
논문
국제일반학술지
The Effect of Involvement and Value Expectation on Online Consumers' Behavioral Reactions
Int'l Journal of H&SS [CPI, USA]
20180131 8(1)
36-46
논문
국제일반학술지
CORE QUEST: Factors Advertising Creative Should Pursue as Business Art
Int'l Journal of Media, Journalism and MC [ARC Publications]
20171228 3(3)
22-26
논문
국제일반학술지
Three Perspectives about Ethical Value in Advertising Business
International Journal of J & Mass Communication [Graphy Publications]
20170524 4(1)
1-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문화예술교육 공감기대가치와 사회적 성향이 통제된 기제 해소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융복합연구 [한국디지털정책학회]
20170428 15권 4호
427-441
저서및창작집
저서
(학제적 융합적 공생학으로 이해하는) 광고 기획
한경사
20170222 총페이지: 236
논문
국제일반학술지
Perspectives to Understand the Relationship between Religion and Communication
Int'l Journal of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GraphyPublications]
20160606 3
1-4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평생교육 이용동기가 평생교육기관의 브랜드 가치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사단법인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20151231 13(4)
5-19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평생교육에 대한 공유기대가치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한국디지털정책학회]
20151230 13(12)
325-33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인포그래픽에 대한 정보 이용자의 기대가치 구성요인 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사단법인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20150930 35
227-238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평생교육에 대한 참여동기와 관여가 평생교육 학습자의 만족, 지속수강의도, 권유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
20150630 15(6)
575-588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평생교육 이용동기와 자발적 참여에 대한 관여가 이용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사회과학연구 [사회과학연구소]
20150131 36(2)
17-25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방송광고에서 장르의 역할에 대한 기대관점과 활용에 대한 태도가 방송광고 장르에 대한 호감도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융복합연구 [한국디지털정책학회]
20141231 12(12)
491-506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평생교육 참여 동기가 통제된 열등의식 해소, 유보된 욕망 충족, 자발적 재사회화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융복합연구 [한국디지털정책학회]
20141130 12(11)
515-530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An Exploratory Study on Measuring Users' Value Expectation at Bus Shelters
A Journal of BDAK [사단법인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20140630 30
143-158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소비자의 사회적 성향과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윤리적 인식이광고 회피 의지와 광고주의 사회적 책임 필요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한국디자인문화학회]
20131230 19-4
215-229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디지털 사이니지 이용 동기로서의 기대 가치 측정에 대한 탐색적 연구
디자인지식저널 [한국디자인지식학회]
20131212 28
79-90
학술활동 An Exploratory Study on Measuring Value Expectation as a Motivator to Use Digital Signage
2013 KSBDA International Spring Conference Thesis Paper Booklet
20130601
63-64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지역 브랜드 정체성 구축의 동인으로서의 올림픽 기대가치와 지역사회 소속감 측정 척도 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사단법인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20130529 25
149-160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정보수용자의 기대 가치 성향이 이러닝 학습에 미치는 영향
사회과학연구 [청주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20130228 34-3
1-9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상호작용성, 소속감, 정보 수용자의 만족, 그리고 부정적 구전 감소 의지: 이러닝을 중심으로
사회과학연구 [사회과학연구소]
20130130 24(1)
235-255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윤리적 지향 가치와 규제 인식이 광고 소구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20120825 36
93-104
학술활동 Ethical Intention on Ad Creative, Perception on Ad Regulation, and Attitude toward Sex-Appeal Ad
한중윤리학국제학술대회 논문집
20120424
677-681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광고에의 노출 동기와 크리에이티브 표현 기법이 소비자의 광고에 대한 태도 및 노출 동기 강화에 미치는 영향
한국디자인포럼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20120225 34
100-112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광고에 대한 윤리적 가치관, 광고에 대한 태도 및 광고주의 사회적 책임 - 실버 산업을 중심으로
윤리연구 [한국윤리학회]
20110930 82
213-238
학술활동 Ethical Intention on Advertising and Clients' Social Responsibility-Concentrated on Silver Businesses
제19차 한중윤리학 국제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10416
214-215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윤리적 성향과 광고 메시지의 윤리 의식 필요성에 대한 관여가 광고 소구 유형에 대한 태도와 광고주의 사회적 책임 필요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윤리연구 [한국윤리학회]
20110330 80
317-338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상호작용성이 e-Learning 이용에 미치는 영향
청대학술논집 [청주대학교]
20110228 특집호 5권
55-69
논문
국내일반학술지
학생들의 학교에 대한 소속감이 학교 웹기반 정보 이용 및 만족에 미치는 영향
청대학술논집 [청주대학교]
20090228 2008 특집호-3
21-30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크리에이티브 표현기법과 관여유형이 광고회상에 미치는 영향
기초조형학연구 [한국기초조형학회]
20081231 19-6
1-10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광고에 대한 윤리적 가치관과 기대가치 성향이 윤리적 쟁점 상의 광고소구유형에 대한 호감도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연구 [한국광고학회]
20081230 19권 6호
1-22
학술활동 방송광고 장르 인식 연구
한국방송학회 2008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논문집
20081115 2008.11.
47-53
학술활동 광고에 대한 윤리적 가치관, 기대가치 및 광고 소구 유형에 대한 태도 연구
한국언론학회 2008 춘계 학술대회 논문집
20080424 2008.춘계학술대회
77-78
학술활동 신문광고 정보제시 유형과 관여가 소비자의 광고 정보 기억 및 하루 후 회상에 미치는 영향
한국광고홍보학회 2008 춘계 학술대회 논문집
20080424 2008 춘계 학술대회 논문집
241-241
저서및창작집
기타
현대생활과 광고
청주대학교
20080301 총페이지: 210
저서및창작집
저서
방송광고장르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1126 총페이지: 343
학술활동 방송광고 장르 이해를 위한 접근방법
한국광고홍보학회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20071110 2007년 가을
17-22
학술활동 신문광고 노출동기와 크리에이티브 표현유형이 광고의 회상, 브랜드호감도 및 노출동기 강화에 미치는 영향
한국광고학회 2007 연차학술대회 논문집
20071023 2007년 가을
135-135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상호작용성과 컨텐츠로서의 웹 정보에 대한 상황적 관여도가 웹 기반 정보 회상과 정보에 대한 만족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연구 [한국광고학회]
20070929 18권 3호
199-227
논문
국내전문학술지(KCI급)
PR실행에 관한 연구메시지,타이밍,공중접촉,매체를중심으로
홍보학연구 [한국홍보학회]
20070630 2007 특별호
5-39
학술활동 광고노출 이전의 제품관여도와 광고노출 이후의 Creativity가 유도하는 호감도가 브랜드회상에 미치는 영향
한국광고홍보학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070525 2007년 봄
3-5